매년 계절이 바뀔 때마다 출시하는 한정 메뉴, 시즌 메뉴들이 있습니다. 펌킨 스파이시 라떼가 가을에만 나오는 것처럼 칙필레에서도 가을에만 한정 메뉴로 판매하는 샌드위치가 있습니다. 바로 허니페퍼피멘토 치킨 샌드위치(Honey Pepper Pimento Chicken Sandwich) 입니다. 이 글에서는 칙필레에서 가을 한정 메뉴로 판매하는 허니페퍼피멘토 치킨 샌드위치 후기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글의 순서
1. 칙필레 Chick-fil-A란?
치킨 샌드위치 전문 패스트푸드 체인점
칙필레 Chick-fil-A는 주로 치킨 샌드위치를 전문으로 하는 미국의 대표적인 패스트푸드 체인입니다. 맥도널드, 버거킹과는 다르게 주 메뉴가 치킨입니다. 1946년 조지아주 해이브리대서빌에서 처음 시작되어서 현재는 미국 많은 주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칙필레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치킨을 사용하고, 특히 칙필레 소스는 일반 마트에서도 판매할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일반 패스트푸드점과 다른 점은 일요일에 매장이 휴무라는 점입니다. 이는 창립자의 기독교 신념을 반영한 것으로, 직원들이 일요일에는 쉬면서 가족과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합니다. 아직까지도 일요일에는 매장 운영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2. 칙필레 Chick-fil-A 메뉴 추천
다양한 치킨 메뉴
칙필레는 다양한 치킨 메뉴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메뉴 위주로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스파이시 디럭스 치킨 샌드위치(Spicy Deluxe Sandwich)
매콤한 맛의 치킨 필레에 토마토, 양상추, 페퍼잭 치즈가 더해진 샌드위치로 매운걸 좋아하는 한국인들의 입맛에 잘 맞습니다.
치킨 너겟 (Chick-fil-A Nuggets)
한 입 크기의 바삭한 치킨 너겟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7가지 종류의 디핑 소스 중 원하는 맛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와플 프라이(Waffle Fries)
일반 패스트푸드점 감자 튀김과는 다르게 와플 모양의 독특한 감자튀김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워 치킨 샌드위치와 아주 잘 어울리는 사이드 메뉴입니다.
콥 샐러드(Cobb Salad)
신선한 채소와 그릴드 치킨, 그리고 베이컨 계란 등이 어우러진 샐러드로 영양가 높은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습니다. 점심 메뉴로도 추천합니다.
치킨 비스킷(Chicken Biscuit)
부드러운 비스킷에 치킨 필레를 넣은 아침 메뉴로 오전 10시 30분까지 제공됩니다. 비스킷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잉글리쉬 머핀으로 드셔도 맛있습니다.
칙필레 소스(Chick-fil-A Sauce)
칙필레 소스는 달콤하고 크리미한 맛으로 칙필레 시그니처 소스입니다. 특히 치킨 샌드위치에 소스를 추가하면 더 맛있는 치킨 샌드위치를 먹을 수 있습니다. 이 소스는 별도로 판매가 되고 있어서 시중 로컬 마트에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3. 칙필레 Chick-fil-A 시즌 한정 메뉴
가을에만 먹어 볼 수 있는 메뉴
칙필레에서는 현재 Honey Pepper Pimento Chicken Sandwich is Back라는 티비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칙필레 직원에게 물어보니 11월에만 먹을 수 있는 메뉴라고 합니다. 허니페퍼피멘토 치킨 샌드위치는 오리지널과 매운맛 2가지로 따뜻하게 구운 번에 치킨 필레에 피멘토 치즈, 할라피뇨, 그리고 꿀이 살짝 들어간 메뉴 입니다. 가을 한정 메뉴이고 일부 매장에서만 제공된다고 합니다.
4. 칙필레 허니페퍼피멘토 치킨 샌드위치
오리지널과 매운맛 2가지
허니페퍼피멘토 치킨 샌드위치
따뜻하게 구운 번에 오리지널 칙필레 치킨 필레에 피멘토 치즈를 얹고 꿀을 뿌린 후 할라피뇨가 들어간 샌드위치 입니다.
스파이시 허니페퍼피멘토 치킨 샌드위치
따뜻하게 구운 번에 스파이시 치킨 필레위에 피멘토 치즈를 얹고 꿀을 살짝 뿌리고 절인 할라피뇨가 들어간 치킨 샌드위치입니다.
피멘토란?
피멘토는 스페인어로 고추를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매운맛이 적고 단맛이 나는 작은 빨간 고추입니다. 파프리카의 일종으로 체리 페퍼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피멘토 치즈란?
피멘토 치즈는 미국 남부 지역에서 인기있는 스프레드로 주로 체다 치즈, 마요네즈 그리고 다진 피멘토를 섞어서 만든다고 합니다. 샌드위치나 크래커에 발라 먹거나 야채 디핑 소스로도 활용 되는 소스입니다. 남부의 캐피어라는 별칭이 있을정도로 남부 요리에서 중요한 소스중 하나라고 합니다.
하지만 지역에 따라, 만드는 사람에 따라 레시피에는 다양한 변형이 있다고 합니다.
칙필레는 직원들의 친절한 서비스로 유명한 패스트푸드 체임점입니다. 직원들은 손님에게 My pleasure라는 표현을 사용하며, 고객을 대하는 태도에 진심으로 기쁨을 느낀다는 의미를 전달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칙필레 매장에 방문하면 정말 친절한 직원들의 태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가을에만 먹을 수 있는 칙필레의 허니페퍼피멘토 치킨 샌드위치 꼭 한번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