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다가오면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벚꽃입니다. 한국에서도 일본에서도 아름다운 벚꽃을 볼 수가 있지만 미국에서도 전국 각지에서 아름다운 벚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미국 벚꽃 명소 11군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미국에서 꼭 가봐야 할 벚꽃 명소 10곳을 함께 알아볼까요?
글의 순서
- 1. 벚꽃이란?
- 2. 타이들 베이슨, 워싱턴 D.C.
- 3. 브루클린 식물원, 뉴욕
- 뉴욕 도심 속 미국 벚꽃 명소
- 4. 센트럴 파크, 뉴욕
- 뉴욕을 대표하는 벚꽃 명소
- 5. 페어마운트 공원, 필라델피아
- 6. 찰스 강변, 보스턴
- 7. 골든게이트 공원, 샌프란시스코
- 100년 이상 된 벚꽃 나무가 있는 곳
- 8. 워싱턴 대학교, 시애틀
- 9. 톰 맥콜 워터프론트 공원, 포틀랜드
- 10. 달라스 아보리툼 댈러스
- 11. 내쉬빌 체리 블라섬 페스티벌, 내쉬빌
- 12. 브랜치 브룩 공원, 뉴저지
1. 벚꽃이란?
미국에서도 인기 있는 벚꽃
벚꽃은 일본을 대표하는 꽃이지만 미국에서도 오래전부터 벚꽃 나무가 있었다고 합니다. 1912년 일본 정부가 우호의 상징으로 미국 워싱턴 D.C. (Washington D.C)에 벚나무 3,000그루를 선물한 것을 계기로 현재 워싱턴 D.C.를 비롯해 뉴욕, 보스턴, 샌프란시스코 등 여러 도시에서 벚꽃 축제와 함께 벚꽃을 구경 할 수 있습니다.
벚꽃은 지역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보통 3월 중순부터 4월 중순까지 이어집니다. 기후 조건에 따라 개화 시기가 앞당겨지거나 늦춰질 수 있어 정확한 시기를 예측하기 어렵지만, 비교적 4월 초 중반에는 많은 사람들이 벚꽃을 보러 가는 것 같습니다.
2. 타이들 베이슨, 워싱턴 D.C.
화려하게 만개하는 벚꽃으로 유명한 곳
미국 워싱턴 D.C.(Washington D.C)는 매년 화려하게 만개하는 벚꽃으로 유명한 도시 중 하나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장소입니다. 매년 3월 말에서 4월 초에 개최되는 국립 벚꽃 축제(National Cherry Blossom Festival)가 열리는 타이들 베이슨(Tidal Basin)에는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찾아가는 곳입니다. 토머스 제퍼슨 기념관, 마틴 루터 킹 기념관, 프랭클린 델라노 루스벨트 기념관 등 미국의 역사를 볼 수 있는 박물관들이 위치해 있어 벚꽃 구경 겸 미국 역사 탐방도 할 수 있습니다.
국립 벚꽃 축제(National Cherry Blossom Festival) 자세히 알아보기
3. 브루클린 식물원, 뉴욕
뉴욕 도심 속 미국 벚꽃 명소
뉴욕 브루클린(Brooklyn)에 위치한 브루클린 식물원(Brooklyn Botanic Garden)은 뉴욕에서 도심 속 벚꽃 명소로 사랑 받는 장소 중 하나 입니다. 특히 식물원 내의 일본 정원(Japanese Hill-and-Pond Garden)은 벚꽃 터널로 유명합니다. 매년 벚꽃 축제 기간에는 일본 전통 공연과 다양한 이벤트도 열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브루클린 식물원 웹사이트에서 확인 해 보세요!
브루클린 식물원(Brooklyn Botanic Garden) 바로 가기
4. 센트럴 파크, 뉴욕
뉴욕을 대표하는 벚꽃 명소
센트럴 파크(Central Park)는 뉴욕을 대표하는 공원으로, 봄이 되면 공원 내 여러 장소에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 중 하나 입니다. 그 중에서도 유명한 곳은 브라이들 패스(Bridle Path) 인근으로 벚꽃 산책을 즐기기 좋습니다. 또한 센트럴 파크 내의 저수지(Jacqueline Kennedy Onassis Reservoir) 주변으로도 벚나무가 늘어서 있어 운치 있는 벚꽃 풍경을 연출합니다.
벚꽃 개화 시기가 되면 센트럴 파크 벚꽃 축제(Central Park Conservancy Cherry Blossom Festival)가 열리기도 하는데요, 일본 전통 공연과 다채로운 문화 행사가 마련되어 뉴요커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뉴욕 여행 중 센트럴 파크를 방문한다면 브루클린 식물원과 함께 벚꽃 명소로 꼭 들러보시길 추천합니다.
센트럴 파크(Central Park) 벚꽃 축제 정보 보러 가기
5. 페어마운트 공원, 필라델피아
1000그루 이상 벚나무가 있는 벚꽃 명소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Philadelphia)의 페어마운트 공원(Fairmount Park)은 벚꽃 나무가 1,000그루 이상이 심어져 있는 벚꽃 명소입니다. 페어마운트 공원 내 호수를 따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서 벚꽃과 함께 봄 날의 정취를 만끽 할 수 있는 공원입니다. 또한 일본 정원(Shofuso Japanese House and Garden)도 있어서 일본 식 벚꽃 풍경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6. 찰스 강변, 보스턴
분홍빛 물결로 수놓는 찰스 강 벚꽃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찰스 강변을 따라 활짝 핀 벚나무는 보스턴에서 벚꽃 명소로 사랑 받는 장소 중 하나 입니다. 찰스 강변을 따라 벚꽃 뿐만 아니라 수선화, 달맞이꽃 등 야생화를 감상하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입니다.
이 곳은 백악관에 이어 미국에서 두 번째로 벚나무를 선물 받은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매년 봄이 되면 활짝 핀 벚꽃이 찰스 강을 분홍빛 물결로 수놓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쉽게 찾아갈 수 있어서 접근성도 좋습니다. 활짝 핀 벚꽃을 구경하면서 산책이나, 자전거, 카약을 즐기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7. 골든게이트 공원, 샌프란시스코
100년 이상 된 벚꽃 나무가 있는 곳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San Francisco)의 골든게이트 공원(Golden Gate Park)은 일본 차 정원(Japaness Tea Garden) 으로 유명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이곳의 벚꽃 나무는 100년 이상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즈넉한 일본 정원 풍경과 아름다운 벚꽃을 감상 할 수 있어서 샌프란시스코의 봄을 알리는 명소로 손꼽히는 장소 중 하나 입니다.
8. 워싱턴 대학교, 시애틀
벚꽃 대학으로 불리는 곳
워싱턴주 시애틀(Seattle)에 위치한 워싱턴 대학교(University of Washington)는 ‘벚꽃 대학’으로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벚꽃 명소입니다. 캠퍼스 내 ‘Quad’라고 불리는 중앙 광장을 둘러싼 벚나무에서 만개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보통 벚꽃 만개 시기는 일반적으로 3월 셋째 주에 시작된다고 합니다. 시애틀 벚꽃의 하이라이트로 꼽힙니다.
인근의 드럼 힐러 방문자 센터(Drumheller Fountain)도 벚꽃 명소로 유명합니다. 워싱턴 대학교 캠퍼스 쿼드(Quad)에는 29그루의 대형 벚꽃 나무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캠퍼스 내에는 100그루 이상의 벚꽃 나무가 있어서 워싱턴 대학교는 벚꽃 전용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벚꽃의 상태 뿐만 아니라 교통, 활동, 편의 시설에 대한 세부 정보도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9. 톰 맥콜 워터프론트 공원, 포틀랜드
야경이 멋진 곳
오리건주 포틀랜드(Portland)의 톰 맥콜 워터프론트 공원(Tom McCall Waterfront Park)은 윌러밋 강을 따라 조성된 벚꽃 산책로로 유명한 장소 중 하나 입니다. 100그루가 넘는 벚나무가 강변을 따라 늘어서 있어 산책하기 좋은 장소이고 특히 야경이 멋진 곳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벚꽃 개화 시기에 포틀랜드를 방문한다면 꼭 들러볼 만한 곳입니다.
10. 달라스 아보리툼 댈러스
벚꽃이 만개하는 남부 지방 벚꽃 명소
텍사스주 댈러스(Dallas)의 달라스 아보리툼(Dallas Arboretum and Botanical Garden)은 봄이 되면 150그루가 넘는 벚나무가 만개하는 남부 지방 벚꽃 명소입니다.
66에이커에 달하는 광활한 부지에 아름답게 조성된 정원들 사이로 벚꽃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본 정원, 목련 정원 등 다채로운 봄꽃도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11. 내쉬빌 체리 블라섬 페스티벌, 내쉬빌
봄의 향기를 즐길 수 있는 곳
테네시주 내쉬빌(Nashville)에서는 매년 4월 초에 내쉬빌 체리 블라섬 페스티벌(Nashville Cherry Blossom Festival)이 열립니다. 1,000 그루가 넘는 벚꽃 나무가 있는 내쉬빌은 시청 앞 공원에서 매년 벚꽃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내쉬빌 공공 광장에서부터 2.5마일 떨어져 있는 모건 공원까지 벚꽃 산책로가 있어서 봄의 향기를 마음껏 즐 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벚꽃 축제에서 4월의 하루 동안에는 봄과 일본 문화를 축하하며 일본의 전통 춤, 음악, 무술과 특별한 축제 음식 메뉴를 경험해 볼 수도 있습니다.
12. 브랜치 브룩 공원, 뉴저지
미국 내 최대 규모의 벚꽃
뉴저지주(New Jersey) 뉴왁에 위치한 브랜치 브룩 공원(Branch Brook Park)은 미국 내 최대 규모의 벚꽃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려 4천 그루 정도의 벚꽃 나무가 있는 장소입니다. 매년 4월초에 열리는 벚꽃 축제 기간에는 벚꽃 터널, 벚꽃 호수 등 장관을 이루는 장소입니다.
인근에서는 벚꽃 마라톤 대회도 유명하고 벚꽃 축제에서는 일본의 문화 체험, 어린이들을 위한 활동, 라이브 음악, 그리고 음식 등을 경험할 수 있고, 벚꽃 버스 투어를 통해 벚꽃을 편하게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미국의 아름다운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벚꽃 명소, 어떠셨나요? 벚꽃 개화 시기와 축제 일정은 해마다 조금씩 달라질 수 있으니 방문 전에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 행복한 벚꽃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